top of page

【출판사 서평】

“재미있는 이야기, 깊이 있는 통찰로 자기계발서의 패러다임을 완전히 바꿔버린 최고의 화제작!” -- --     유머와 자기계발서가 결합된 완전히 새로운 책! ‘자기계발서는 왜 항상 경직되고 진지해야만 할까? 하고 싶은 말을 좀 더 재미있고 유쾌하게 전달할 수는 없을까?’ 이 책은 이러한 의문에서 시작되었다. 이 책의 저자 자브나 형제, 존과 고든은 《존 삼촌의 욕실 책》을 집필하여 무려 1,500만 부 이상을 판매한 베스트셀러 작가이다. 이들은 짧은 퀴즈와 유머로 이뤄진 《존 삼촌의 욕실 책》을 집필하며, 무언가 말하고 싶은 것이 있을 때는 심각한 조언을 하듯 말하는 것보다 유머를 섞어 얘기하면 훨씬 더 쉽게 전달된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. 그리고 실제 가까운 이들에게 삶에 관한 지식과 지혜를 전달할 때 유머러스한 이야기를 활용하기 시작했다. 이러한 경험이 바탕이 되어 자브나 형제는, 유머와 자기계발서가 결합된 완전히 새로운 책을 구상하게 되었고, 그렇게 해서 이 책 《쓱 읽고 씩 웃으면 싹 풀리는 인생공부》가 탄생하게 되었다.   삶에 대한 유용한 지혜를 세상에서 가장 재밌게 배운다! 해학과 풍자가 담긴 이야기를 통해 삶에 대한 지혜와 통찰을 전달하는 방식은 인류의 오래된 전통이다. 하지만 그 속에서 삶에 관한 메시지를 찾고 이해하는 일은 늘 읽는 이의 몫이었다. 그러다 보니 우리에게 웃음과 동시에 생각거리를 건네는 훌륭한 이야기가 종종 한 번의 농담으로 묻혀 버리곤 했다. 한편 세상의 수많은 자기계발서는 저자의 의도에 맞춰 지식을 나열하고 전달하는 것에만 집중하다 보니 가끔은 지루하고 핵심을 파악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때가 많았다. 이 책은 그러한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누구나 재미있게 읽고 웃을 수 있는 유머러스한 이야기로 시작한다. 읽는 이의 경직된 마음을 풀어 귀담아듣게 하기 위함이다. 그리고 그 이야기가 우리에게 건네는 메시지가 무엇인지 간단하면서도 알기 쉽게 설명한다. 이 설명을 통해 우리는 이야기 속에 담긴 교훈을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다. 만약 좀 더 재미있고 유쾌한 방법으로 삶에 대한 유용한 지식과 지혜를 얻고 싶다면 이 책을 주목하기 바란다. 유머러스하면서도 진지하고, 쉬우면서도 깊이가 있는 완전 새로운 인생 공부를 할 수 있을 것이다.

【책 소개】

“인생에 대한 모든 것을 웃으며 배울 수 있는 아주 색다른 방법!”   나 처럼 해학과 풍자를 통해 삶에 필요한 지혜를 전하는 방식은 인류의 아주 오래된 전통이다. 이 책의 저자인 자브나 형제도 오래전부터 자녀와 가족, 친구와 동료 등 가까운 이들에게 삶에 관한 실용적인 지식을 전달할 때 자주 유머러스한 이야기를 이용했다. 그리고 그것이 매우 효과적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. 그 경험을 바탕으로 그들은 지금까지 한 번도 시도되지 않았던 유머와 자기계발서가 결합된 완전히 새로운 형식의 책을 쓰게 되었다. 이 책은 웃음과 함께 짧지만 마음에 울림을 주는 이야기를 통해 그 속에 숨겨진 교훈이 무엇인지 친절히 설명한다. 그리고 그 교훈을 어떻게 하면 삶에 적용할 수 있는지 구체적이고 아주 간단하게 정리해 놓았다. 지금까지 지루하고 핵심을 파악하기 힘든 자기계발서에 지친 독자들이라면 이제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. 이 책이 매우 기발하고 유쾌한 방법으로 삶에 대한 지식과 지혜를 단숨에 터득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다.

쓱 읽고 씩 웃으면 싹 풀리는 인생공부

세상에서 가장 기발하고 재밌는 멘탈 트레이닝

​저자

존 자브나 고든 자브나

브랜드

스몰빅라이프

발행일

2020년 9월 7일

정가

16000

ISBN

9791187165774

​분야

자기계발

【저자 소개】

존 자브나 고든 자브나

뉴욕타임스> … 수많은 언론이 주목한 미국 최고의 베스트셀러 작가!   자브나 형제, 존과 고든은 1,500만 부 이상 판매된 베스트셀러 《존 삼촌의 욕실 책》 시리즈의 저자이자 제작자이다. 또한, 존은 베스트셀러 1위에 오른 《지구를 구하기 위해 할 수 있는 50가지 간단한 일》을 출간하여 전 세계적으로 뜨거운 반향을 불러일으켰다. 이 책은 23개 언어로 번역되어 500만 부 이상 팔렸으며, 수많은 환경 운동가와 일반인들에게 큰 영감을 주면서 막대한 영향을 끼쳤다. 존은 여전히 환경 보존과 기아 퇴치를 위한 사회운동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. 고든 역시 의 편집장이자 출판사 대표를 역임하며, 1988년부터 지금까지 《존 삼촌의 욕실 책》 시리즈를 출간하여 수많은 독자들로부터 끊임없는 사랑을 받고 있다. 자브나 형제는 자신들의 삶에서 가장 중요한 키워드로 ‘웃음’과 ‘헌신’을 꼽는다. 그리고 그 생각을 실천하기 위해 해학과 유머를 통해 삶에 대한 통찰을 전달하는 책들을 쓴다고 말한다. 이 책 역시 우리에게 웃음과 동시에 생각거리를 제시하며 그 속에서 삶에 필요한 지혜를 얻을 수 있도록 해준다. 그들은 지금도 참신하고 유쾌한 방법으로 사람들에게 선한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.

【책속에서】

변화에 바로 적응하기는 쉽지 않다. 새로운 상황에 익숙해지는 데 시간이 걸리고, 실수도 하기 마련이다. 하지만 중요한 것은 변화가 일어나고 있음을 느꼈을 때 새로운 상황에 맞는 습관을 들여 실수를 줄일 수 있도록 노력하는 것이다. 습관을 고치는 데 엄청난 의지가 필요한 것이 아니다. 단지 끈기만 있으면 된다._(19쪽)   만약 궁지에 몰렸더라도 절대 포기해서는 안 된다. 침착성을 유지한다면 하늘이 무너져도 솟아날 구멍은 있기 마련이다. 그 비결은 현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는 것이다. 그러면 머릿속의 혼란스러움이 사라지고 해결책이 떠오를 것이다. 쉽지 않은 일이지만 평소에 꾸준히 연습하면 힘든 상황이 왔을 때 유용하게 쓰일 것이다._(73쪽)   누구나 쉽게 똑똑해지기를 바란다. 하지만 안타깝게도 똑똑해지는 알약 따위는 존재하지 않는다. 우리를 좀 더 똑똑하게 만드는 것은 경험을 통해 얻은 배움뿐이다. 하지만 배움은 쉽게 얻어지지 않는다. 어떤 배움은 불쾌하고 고통스러울 때도 있다. 다만 다행인 것은 고통을 이겨내고 배운 것은 절대 잊어버리지 않는다는 것이다._(115쪽)   외모, 지능, 나쁜 습관, 이루지 못한 성공 등 자신을 트집 잡을 거리는 늘 있기 마련이다. 하지만 언젠가는 ‘이게 바로 나야!’라고 말할 수 있어야 하고, 나에게 주어진 삶을 인정해야 한다. 원하는 것을 다 가지진 못하겠지만, 가진 것 가운데 무언가 좋은 것이 있다면 그것을 당연하게 여기지 말고 소중하게 생각하도록 하자. 그래야만 나답게 살 수 있다._(161쪽)   오만과 자만은 우리를 곤경에 빠뜨릴 뿐이다. 상대를 위해 배려와 친절, 존중을 보여줄 때 세상은 더 잘 돌아간다. 아무리 큰 권력이 있더라도 성공하기 위해서는 결국 사람들의 협조와 호의가 필요하기 때문이다._(178쪽)   자기가 아무리 잘하는 일이라고 해도 조금은 자제하는 모습을 보이는 것이 분별 있는 행동이다. 대부분의 사람들은 누가 잘난 척하는 것을 달가워하지 않는다. 게다가 그런 행동은 내 인상을 경정짓는 데도 그다지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친다._(272쪽)
bottom of page